티스토리 뷰

 

 

 

 

영웅문 S 글로벌 비밀번호 찾기


다음 주부터 해외 주식을 시작하려고 비대면 계좌로 개설해 놓았던 '키움증권 영웅문 S 글로벌' 앱에 접속했습니다.

중요한 건 오랜만에 접속하다 보니 '인증서 비밀번호'를 까먹었다는 건데요.

비밀번호를 틀리니 5회 이상 틀리면 계정이 잠긴다는 문구가 떠서 괜히 겁이 났습니다.

다행히 예전에 메모해놓은 종이를 찾아서 1차 인증서 비밀번호 관문을 통과했습니다.

한시름 놓았다는 생각이 들자마자 바로 문제가 생겼습니다.

계좌 비밀번호를 까먹었습니다.. ㅎㅎ

 

 

 

 

계좌를 조회하려면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은행 계좌마다 사용하는 비밀번호가 달라서 헷갈리더라고요 ㅠㅠ

 

계좌 비밀번호는 4자-8자의 숫자라고 하는데 생각이 안납니다..

여기서도 5번 잘못 입력하면 비밀번호를 재설정해야 된다고 협박(?)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5번의 기회를 모두 날렸습니다.


 

 

키움 계좌 개설 앱 설치하기


 

결국 비밀번호를 5번 잘못 입력하여 계정이 잠겼는데요.

비밀번호를 재설정은 영웅문 S 글로벌 앱에서는 불가능하고 '키움 계좌 개설' 어플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어쩔 수 없이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할 때 사용했던 '키움 계좌 개설' 어플을 설치했습니다.

 

 

 

 

 

 

앱을 설치하고 들어가 보니 앱의 오른쪽 아래에서 '비밀번호 재설정' 메뉴를 바로 찾았습니다.

 

본인 인증하기


 

 

'비밀번호 재설정' 메뉴를 누르니 이름, 주민등록번호, 핸드폰 인증을 하라고 합니다.

 

 

 

 

 

 

휴대폰 인증 다음에는 '신분증 촬영'이 필요합니다.

화면을 터치한 후 주민등록번호/운전면허 신분증을 촬영하시면 됩니다.

(어두운 곳에서는 인식이 잘 안된다고 하니 밝은 곳에서 촬영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계좌 확인/영상통화 인증입니다.

영상통화는 뭔가 하기 싫어서 '계좌 확인'을 했습니다.

계좌를 입력하시면 입력하신 계좌에 1원이 입금이 됩니다.

 

 

 

 

 

 

 

 

입금받은 계좌를 확인하셔서

입금자 '키움' 뒤에 쓰인 숫자 3자리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신청 안내


여기까지 완료하셨으면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 신청 접수 완료'라는 문구가 뜨는데요.저는 주말에 접수를 해서 그런지 답이 계속 안 오더라고요.그리고 아래는 제가 검색 끝에 찾은 안내사항입니다.

 

  안내사항

  사전 준비물: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이용 시간: 평일 08:30~21:00

  주의사항: 신분증 진위 확인 등에 따라 승인 지연 가능

 

 

결국 저는

월요일 아침비밀번호가 재설정되었다고 문자를 받았습니다.

 

 

 

마무리


비밀번호 5회 잘못 입력했다가 정말 먼길을 돌아왔네요.

은행 관련 아이디, 비밀번호가 많이 생기면서 비밀번호를 까먹게 되는 것 같아요.

 

 

그렇다고 같은 비밀번호를 사용하기는 찜찜하고, 메모를 해놓자니 그것도 아닌 것 같고..

그래서 저만 알아볼 수 있게 종이에 적어놨었는데 그 종이를 잃어버려서 고생 좀 했습니다ㅎㅎ..

 

 

저처럼 키움 증권 비밀번호를 5회 이상 잘못 입력하신 분들은 당황하지 마시고

천천히 위의 과정을 따라 하신다면 정상적으로 어플을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