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스팸, 현혹 행위, 사기)


 

제가 요새 소소하게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어제 오랜만에 유튜브 영상을 올렸는데

올린지 1시간만에 갑자기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했다고 이메일과 함께

영상 콘텐츠가 바로 삭제되었습니다.

 

위반 내용은 스팸, 현혹 행위, 사기라고 합니다..

사기라니.. 태어나서 들어본 말 중 가장 충격적인 말입니다.. ㅎㅎ

 

 

 

 

 

영어 이메일


영어로 이메일도 왔습니다.

 

 

제목은

 your content violated YouTube’s Community Guidelines and has been removed

입니다.

 

 

해석해보면,

제 콘텐츠를 리뷰해봤는데

제 영상이 스팸, 현혹 행위, 사기 정책을 위반했다는 생각이 들어

영상을 삭제했다고 합니다.

 

 

 

 

 

 

구글 가이드라인


저는 너무 당황스럽기도 하고 어이가 없어서

바로 구글 가이드라인을 찾아봤습니다.

 

 

제가 위반했다고 의심받는 사항들은

아래 중 하나와 같습니다.

 

 

 

하나씩 다 읽어봤지만 제가 봤을 때는

어느 사항에 해당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저는 1차 경고를 받은 상태였습니다.

1차 경고의 경우 우선 아래의 사항들이 일주일 동안 차단된다고 합니다.

 

 

     동영상, 실시간 스트리밍, 스토리 업로드
     맞춤 미리보기 이미지 또는 커뮤니티 게시물 만들기
     재생목록에 공동작업자 만들기, 수정, 추가
     보기 페이지에서 '저장' 버튼을 사용하여 재생목록 추가 또는 삭제

 

 

그리고 90일 이내에 2차 경고를 받게 되면 2주 동안 콘텐츠를 게시할 수 없고

3차 경고까지 받으면 채널이 영구 삭제된다고 합니다.

 

 

 

항소하는 방법


가이드 라인을 읽어보고 나서

저는 제 콘텐츠가 위의 사항들을 위반했다고 확신했기 때문에

항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항소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Youtube 스튜디오'에서 대시보드로 이동하여

항소할 동영상 옆에 '항소' 버튼을 클릭한 후

항소 사유를 입력하고 제출하는 것입니다.

 

 

 

 

항소 결과


 

 

 

그리고 어제 항소한 결과

오늘 아침에 유튜브로부터 메일을 받았습니다.

 

 

메일 제목은

"Decision on your Video Appeal"

당신의 항소에 대한 결정/결과 

 

 

해석해보면 항소 이후에 제 영상에 대해 다시 리뷰를 해본 결과

제 영상이 유튜브 가이드라인을 위반하지 않았다고 판단하여

영상은 다시 원상태로 돌려놨고 계정에도 이상이 없다는 내용입니다.

 

 

생각보다 응답이 되게 빨리와서 놀랬네요 ㅎㅎ

아침부터 메일이 와있길래 뭔가 안좋은 소식인줄 알았는데

이렇게나 빨리 해결이 될줄이야..

 

 

 

 

잘 해결되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조금 당황스럽기는 했지만 위의 상황을 겪으면서

몰랐던 유튜브 정책들에 대해 알게 되어

개인적으로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저와 같은 경험을 하셨다면

침착하게 위의 단계를 따라서

유튜브에 항소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