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구마구 2020 팀 추천


사실 마구마구는 슈퍼팀을 만드는 것도 재미있지만,

본인이 좋아하는 팀을 만드는 것도 정말 재미있습니다.

 

 

물론 성적은 잘 안 나올 수도 있지만,

본인이 좋아하는 선수들을 플레이하는 재미도 있으니까요 ㅎㅎ

 

 

오늘은 제가 맞추려고 고민했었던

슈퍼팀 1팀과 제가 맞추고 싶었던 팀 1팀

이렇게 2팀의 덱을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2009 SK 덱


2009년도의 SK는 우승은 못했지만

한국시리즈는 진출했었습니다.

 

 

비록 우승은 기아에게 뺐겼지만,

SK의 전력은 정말 무시무시했습니다.

 

 

07년도부터 2012까지의 SK는

타 팀 팬으로서 너무 무서웠습니다.

 

 

그러면 한번 엄청났던 09년도

SK 라인업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선발에는

한국 좌완 슈퍼 에이스 김광현이 있었습니다. 

 

 

이때 김광현은 류현진과 같이

한국 야구의 미래였죠 ㅎㅎ

 

 

거기에 글로버, 카도쿠라 용병,

그리고 송은범, 고효준까지..

정말 완벽한 5 선발 체제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저는 이때 고효준이 

정말 얄밉게 잘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불펜도 정말 거를 곳이 없습니다.

 

채병용, 전병두에

현재 한화 클로저 정우람,

2008 베이징 올림픽에서 마무리 병살타를 잡은

잠수함 투수 정대현까지

 

 

불펜도 정말 완벽합니다.

 

 

이 시기에는 SK 필승조가 나오면

경기를 뒤집을 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의 포스였습니다..

 

 

 

 

 

 

 

 

 

 

 

 

 

 

타선도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정말 엄청납니다.

 

 

최고의 포수 박경완

가을남자 박정권, 정근우, 최정, 나주환..

 

 

외야에도 박재상, 김강민, 박재홍

지명타자 김재현까지

 

 

지금 와서 라인업을 보면,

이때 왜 SK 왕조가 펼쳐졌는지 알 것 같습니다.

 

 

정말 상대팀 입장에서는

거를 타선이 없네요.

 

 

 

 

09 SK 총평


정말 삼성 왕조가 오기 전에

왜 SK 왕조였는지 알 것 같습니다.

 

 

선발, 불펜, 타선 

정말 너무 완벽하네요..

 

 

진짜 올스타들을 모아 놓은 것 같습니다.

이런 팀을 만든다면, 보기만 해도 뿌듯할 것 같습니다.

 

 

 

 

 

 

좋아하는 팀 맞추기


앞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09 SK덱을 맞춰봤는데요.

 

 

사실, 마구마구를 즐기는 방법에는

슈퍼팀을 맞추는 방법도 있지만,

본인이 좋아하는 팀을 맞춰도 충분히 재미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는 09 SK덱에 비해서는 많이 부족하지만,

충분히 매력적인 2020 기아 덱을 맞춰보겠습니다.

 

 

 

 

 

마구마구 2020 기아 덱

 


선발에는

슈퍼 외국인 용병 브룩스,

 

 

그리고 현재 폼이 떨어지긴 했지만

그래도 기아의 좌완 에이스 양현종이 있습니다.

 

 

거기에 외국인 투수 가뇽,

사이드암의 장점이 있는 임기영,

그리고 유망한 투수 이민우

이렇게 5명이 있네요.

 

 

09 SK에 비하면 많이 아쉽지만,

임기영, 이민우 선수가 성장해준다면

내년에는 더 좋은 선발진을 구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올해 기아는

불펜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현실에서는 부상, 트레이드로 많이 어렵지만..)

 

 

우선 박준표 - 전상현 - 문경찬

홍상삼 선수까지..

불펜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문경찬 선수 트레이드는 정말 아쉽네요)

 

 

거기에 고영창, 김기훈, 김명찬, 박진태, 정해영 중

4명을 골라서 라인업을 맞추면 될 것 같습니다.

 

 

최근에 정해영 선수가 올라오고 있기 때문에

정해영 선수를 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올해 기아의 내야진은 솔직히 조금 아쉽습니다.

확실히 안치홍이 빠진 자리가 아쉽고,

유민상, 박찬호, 나주환에서는 무게감이 느껴지지는 않네요.

 

 

 

 

 

 

외야진을 보면

나지완은 확실히 한방이 있기는 하지만 이제는 나이가 있고,

최원준은 이제 성장하는 유망주고,

김호령은 수비는 좋지만 타격이 아쉽습니다.

 

 

터커는 장타력이 있지만 수비가 아쉽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외야진도 조금 아쉽네요.

 

 

 

 

 

전체적인 총평


솔직히 기아는 최근에 우승하고,

올해는 뭔가 쉬어가는 느낌인 것 같습니다.

 

 

선발 에이스와 불펜은 괜찮지만,

타격에서 무게감이 많이 떨어지네요.

 

 

그래도 이러다가 뜬금 우승해버리는 팀이 기아기 때문에,

충분히 매력적인 팀이라고 생각합니다.

 

 

 

 

마무리


이렇게 09 SK팀와

20 기아의 리뷰를 해봤는데요.

 

 

저는 오랜 고민끝에

20 기아덱을 맞추기로 했습니다.

 

 

역시 저에게 마구마구 게임은

게임을 이길 때보다

좋아하는 팀을 맞춰갈 때 더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본인이 원하시는 덱을 맞추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마구마구 2020 갤러리나

마구마구 2020 공식 홈페이지에 많은 팁들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