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굴 2017시즌 볼티모어 플레이


 

 

 

저는 KBO, K리그, 해외축구, NBA, KBL 등 많은 스포츠를 좋아하는데요.

요새 메이저리그에 입문하려고 MLB 시뮬레이션 게임인 모굴을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김현수가 2016년에 입단하여 2017년까지 뛰었던 2017 시즌 볼티모어를 해보았습니다.

 

 

 

 

 

2016 시즌 볼티모어는 AL 와일드카드에 진출했었네요.

전 시즌 성적이 괜찮았으니 저도 수월하게 플레이할 수 있겠죠? ㅎㅎ

 

투수 중 핵심 플레이어는

마이클 기븐스(Mychal Givens)

케빈 가우스먼(Kevin Gausman)

웨이드 마일리(Wade Miley)

라고 합니다. 저에게는 모두 생소한 이름이네요.

 

 

팀의 최고 유망주 2인은 

챈스 시스코(Chance Sisco)

트레이 만치니(Trey Mancini)입니다.

 

 

 

 

 

'Play' 버튼을 누르니 바로 게임이 시작되네요.

볼티모어가 저를 새로운 GM으로 고용했다고 하네요.

 

 

 

 

 

 

 

 

타자 라인업을 보니 좌익수에 김현수가 있습니다 ㅎㅎ

능력치는 제가 알기로는 99가 제일 높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타자들의 평균 능력치가 별로 좋지는 않네요.  

그나마 4번 타자에 아는 이름 매니 마차도가 있고

5번 타자에 크리스 데이비스가 있네요!

타자에서는 두 선수가 핵심인 것 같습니다.

 

 

 

 

 

 

 

 

 

투수 라인업을 보겠습니다.

우리 팀의 핵심 선수인 웨이드 마일리가 1 선발이고

케빈 가우스먼(Kevin Gausman)이 3 선발

마이클 기븐스는 셋업맨이었네요.

마무리에는 제가 아는 이름인 잭 브리튼이 있습니다!

현재 뉴욕 양키스에서 뛰고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찾아보니

2011-2018년도는 볼티모어에서 뛰었습니다.

 

솔직히 선발 투수진은 평균 이하인 것 같고

필승조만 조금 괜찮은 것 같습니다..

작년에 와일드카드는 어떻게 진출했는지 모르겠습니다. ㅎㅎ

어쨌든 게임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신인 드래프트까지 시뮬레이션을 돌려봤는데 29승 29패네요..

초반에 연패가 너무 길어져서 압도적으로 꼴찌 하는 줄 알았습니다 

물론 꼴찌를 기록하고는 있습니다.. ㅎㅎ

그래도 5할 승률이니 반등의 여지가 있네요!

 

 

 

 

 

 

 

생각보다 타자들이 잘해주고 있습니다.

크리스 데이비스는 3할 타율에 벌써 22 홈런을 기록하고 있고요.

매니 마차도도 3할 타율에 13 홈런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번 타자를 맡고 있는 조나단 스쿱은 처음 보는데 3할에 가까운 타율에 16 홈런을 기록하고 있네요.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2017 시즌에 실제로 올스타를 수상했더라고요 ㅎㅎ

5번 타자인 웰링턴 카스티요도 포수치고 3할의 타율에 12 홈런 매우 훌륭하네요.

근데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카스티요는 약을 한 경력이 있습니다.. 패스~

어쨌든 타자들의 활약은 지금까지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투수들을 보겠습니다.

현재 저희 팀 1 선발은 우발도 히메네즈입니다.

저도 처음 보는 선수인데요. 2010년에 올스타를 수상한 선수라고 합니다.

방어율은 좋지 않지만 이닝을 많이 먹어주고 있습니다.

 

케빈 가우스먼 선수가 사실상 저희 팀의 1 선발급 활약을 해주고 있습니다.

웨이드 마일리는 성적도 정말 망했고 심지어 부상당해서 DL에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 우리 팀의 필승조 잭 브리튼은 0점대의 방어율을 기록하고 있고 벌써 15세이브입니다.

마이클 기븐스도 1점대의 방어율에 이닝도 많이 소화하고 있습니다.

예상했던 대로 저희팀 필승조는 정말 최강인 것 같습니다.

후반기에는 선발이 제 역할을 해준다면 성적이 더 오를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마지막까지 달려보겠습니다!

 

 

 

 

 

 

 

 

후반기 성적은 전반기와 비교해서 아주 좋아졌습니다!

AL 동부에서 3위를 기록하였고 와일드카드에 진출하였습니다.

 

 

 

 

 

 

 

그렇게 템파베이와 와일드 카드전에서 만났는데

아쉽게 3점 차 패배를 하여 플레이오프에는 떨어졌습니다.

작년과 같은 성적이네요 ㅎㅎ

 

 

 

 

 

 

 

 

시즌 중 변화가 있다면 코디 벨린저와 매니 마차도를 트레이드했는데요.

매니 마차도는 시즌 32 홈런을 기록할 정도로 잘하고 있었지만

제가 류현진을 따라서 LA 다저스 경기를 많이 보다 보니 팬심으로 영입했습니다.

 

 

 

 

 

 

 

현재 능력치는 차이가 나지만 코디 벨린저의 포텐셜이 95나 됩니다 ㄷㄷ

심지어 2017 시즌은 루키 시즌이라 앞으로 더 긴 시간을 함께할 수 있어서 트레이드했습니다.

 

 

 

 

 

타자들의 시즌 마무리 성적을 보면

크리스 데이비스는 68개(?)의 홈런을 쳐서 홈런왕을 차지했고요.

 

스쿱 조나단은 42 홈런을 치며 엄청난 활약을 했습니다.

한국인 김현수도 주전으로 뛰며 3할 4푼의 타율과 10개의 홈런을 기록했습니다.

또, 아담 존스의 30 홈런, 웰링턴 카스티요의 29 홈런 등

거의 슈퍼 거포의 팀이었습니다.

 

타자들이 이렇게 잘쳤는데도 불구하고 플레이오프에 진출을 못한 게 너무 아쉽습니다.

아마 제가 매니 마차도를 트레이드하지 않았다면 진출했을 것 같습니다.

 

 

 

 

 

 

 

 

투수의 경우 4월에 데려온 핸더슨 알바레즈가 2 선발을 맡아줬지만 방어율이 아쉬웠고

나머지 선발투수들도 4점대가 넘는 방어율을 기록하였습니다.

확실히 올 시즌 저희 팀은 확실한 에이스 투수가 없었습니다. 

 

잭 브리튼은 42세이브로 분발해줬지만 방어율은 마지막에 2점대로 올랐습니다.

그래도 마이클 기븐스와 잭 브리튼은 투수진에서는 가장 좋은 활약을 해준 것 같습니다.

웨이드 마일리는 10점대 방어율을 기록하여서 결국은 트리플 A에서 시즌을 마감했습니다 ㅎㅎ

 

 

 

 

 

 

 

 

개인 수상의 경우 김현수가 타격왕을 차지하였고!!

크리스 데이비스가 압도적으로 홈런왕이 되었습니다.

실제로도 김현수가 타격왕이 되었다면.. ㅎㅎ 아쉽네요.

 

 

 

 

 

 

 

 

 

 

 

오늘은 2017 시즌 볼티모어를 플레이해보았는데요.

시즌 성적 86승 76패로 와일드카드까지 진출해보고 성적은 나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몰랐던 선수들의 이름을 배운 것 같아서 뿌듯하네요 ㅎㅎ

앞으로도 이렇게 조금씩 메이저리그를 배워가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