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비군 홈페이지 활용 방법


저도 이제 예비군 6년 차인데요.

이전에는 예비군 홈페이지를 자주 들어갈 일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예비군이 끝나가는 연차여서

연차 계산을 하거나,

올해는 예비군을 어떻게 진행하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얻었는데요.

 

 

오늘은 그 내용을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예비군 사이트 접속 방법


예비군 사이트는 혹시나 사이트 주소가 변경될 수 있기에

링크는 남기지 않겠습니다.

 

 

구글 홈페이지에 '예비군'을 검색하면

가장 상단에 있습니다.

 

 

 

예비군 홈페이지 로그인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휴대폰 본인인증, 디지털원패스
공동 인증서, 아이핀

 

 

그리고 요새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간편 인증'도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톡 간편 인증

사용하여 로그인했습니다.

 

 

 

 

 

내가 속한 예비군 확인


가입을 한 후 홈페이지 상단을 보면

내가 속한 예비군 이름과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속한 대대에 전화를 해서

올해 예비군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겠네요.

 

 

'

 

훈련 정보


사실 탭은 정말 많지만

제가 궁금한 메뉴만

확인해 보았습니다.

 

 

우선 '훈련 정보' 탭을 누르면

예비군 몇 연차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이게 제일 유용하죠!

 

 

저는 올해 예비군 마지막 연차인

6년 차입니다!!

 

 

 

 

코로나 때 들은 예비군 훈련 원격 교육

이수된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육 필증 버튼을 클릭하면

원격 교육 필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올해 2022년 훈련 내용에는

8시간이 계획되어 있고

잔여시간이 8시간이네요.

 

 

제가 알기로는 2년 동안 원격 교육을 들으면

조기 퇴소가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아마 가봐야 알 것 같습니다.

 

 

 

전국단위 훈련신청

휴일 예비군 훈련신청


전국단위 훈련신청과

휴일예비군 훈련신청 탭도 있으니

이 탭에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훈련 신청 후 '훈련신청 결과' 탭에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비군 훈련 연기 신청


훈련 연기 신청 탭도 있습니다.

신청한 훈련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예비군 보류 신청


예비군 보류 신청도 할 수 있는데요.

 

 

예비군 신청 보류란

예비군법과 국방부 방침으로 예비군의 동원 및 훈련소집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수한 것으로 처리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다만 보류 신청을 하려면

조건이 조금 까다롭네요.

 

 

어쨌든 예비군 보류 신청도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예비군 훈련장 찾기


예비군 훈련장 찾기 탭도 있으니

훈련 희망 지역을 지도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예비군부대 찾기


예비군부대 찾기 탭에서는

 

 

1. 시/도

2. 구/군

3. 예비군 부대

 

 

를 입력하면 원하시는

예비군 부대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여기까지 예비군 홈페이지

활용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예비군 연차 계산하는 방법은 어렵진 않지만

확실하게 하려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방법이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훈련 신청과 훈련장도 검색할 수 있고

내가 속한 대대 전화번호도 알 수 있기에

예비군 분들에게 예비군 홈페이지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