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OPIC 2주 만에 IH 달성


 

 

저는 원래 영어 말하기에 매우 자신이 없고 실력도 없었습니다.

우선 저는 그전에 오픽이나 토익 스피킹 등 스피킹 시험에 대한 경험이 전혀 없었던 상태에서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도움을 받고자 해커스 영어 수강을 하게 되었는데요.

저는 평소에도 낯을 많이 가리는 성격이라 힘든 결정이었지만

영어 말하기를 늘리기 위해서 과감하게 '필수 스터디'를 신청했습니다.

근데 지나고 보니 이 결정이 제가 영어 말하기 실력을 키우는 데 아주 결정적인 영향을 끼쳤다고 생각합니다.

 

 

학원에서의 수업 + 스터디 + 4일 주말 간 복습 

이렇게 2주 동안 연습해서 시험을 봤습니다.

시험 때는 연습 때 반도 말 못 한 것 같아요

 

 

 

 

 

 

 

 

 

 

시험 문제


 

 

1: 자기소개

 


2-4 가구; 좋아하는 가구, 어렸을 때랑 비교해서 달라진 가구, 가구에 문제 생긴 경험


5-7 주변 공원 묘사, 공원 가서 하는 일, 공원에서 기억나는 경험

 


8-10 옷 입는 스타일, 옷 가게 가서 옷 산 경험, 패션 변화 트렌드

 


11-13  가족 중 한 명한테 친구 놀러온다고 4가지 질문하기, 

            가족중 한명 아파서 친구한테 약속 바꾸자고 말하기, 실제 그런 경험 있었는지

 


14-15 좋아하는 음악 2가지 이상 비교, 최근 음악들을 때 어떤 기계들을 사는지

 

이 정도였습니다.

 

 

 

 

 

 

 

결론


 

문제는 다행히 예상했던 문제라서 괜찮았고요.

아쉬웠던 건 머뭇거리지 않는 거에만 집중한 나머지

발화량이 적었던 점과 처음에 너무 긴장해서 마무리 멘트를 잘 못했던 점들이 아쉽습니다.

 

 

어쨌든 성공적으로 시험을 맞춰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픽 시험이 거의 8만 원 대의 시험이라 두 번 시험 보기는 정말로 싫었거든요 ㅎㅎ

 

 

마지막으로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오픽에 자신 없으신 분은 사실상 3번 시험 보나 해커스 강의 듣고 1번 시험 보나 가격은 똑같거든요.

그래서 비싸다고 생각하시지 마시고 자신 없으신 분들은

오프라인 강의 듣고 시험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확실히 오픽은 영어긴 하지만 시험이기 때문에 학원에서의 팁이 굉장히 유용하더라고요.

 

 

끝으로 이 글을 본 모든 분들은

모두 좋은 성적을 거뒀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